태백 여행- 검룡소

여행 2015. 5. 11. 07:55
한강이 어디서서부터 시작된지 아시나요?
그게 바로 검룡소라는 태백 숲속 연못인 검룡소입니다.
바로 남한강 발원지입니다
( 북한강 발원지는 북한 금강산 근처라네요.)



검룡소 전설에 따르면 서해에 있던 이무기가 용이 되어 서해에서부터 한강을 따라 올라오다가 이곳에서 도를 닦고 용이 되었다고합니다
골짜기 물길이 꼭 용의 모습 같기도 하네요

금대봉 기슭에 있는 제당굼샘과 고목나무샘, 물골의 물구녕 석간수와 예터굼에서 솟아나는 물이 지하로 스며들어 이곳에서 다시 솟아난다고 하네요.
그래서 실제발원지가 아닌고 같기도 한데
검룡소는 1987녀 국립지리원이 공식 인정한 발원지입니다.

잔소리가 길었네요
주차장이 아주 넓습니다.
주차장에서 검룡소까지 약 30분 걸어서 가면 도착하는데 가는 산길이 힘들지 않고 공기 말고 새소리 ,계곡물소리에 참 좋습니다.

이 글이 작은 도움 되셨다면,공감하트 꾹 한번 눌러주세요! ^.^


Posted by ahn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