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광릉에 다녀왔습니다
광릉은 현재까지 잘 보존되고 있어 솦이 울창하네요. 
단종을 쫒아내고 왕위를 빼앗은 수양대군인 세조인데 오늘날까지 좋은 자리에서 편안하게 잠들어있는게 아이러니네요. 
아래사진보시면 광릉입구에 나무들이 굽어져있는게 신하들 같아요.  강력했던 세조의 권력이 현재까지 미치는듯하네요

올라가는 길에 나무들이 꼭 왕을 알현하는듯 허리숙여 인사하는 것 같습니다

세조왕능에 올라가서 찍은 사진입니다
작은 산 정상에서 내려다 모습같군요.
아래에 사람들이 까마득하네요

여기는 왕후릉입니다. 왕릉과 왕후릉이 서로 멀찌감치 떨어져 있습니다.

나무가 울창합니다.봉분 옆으로 신하들이 기립하고 있는것처럼 나무들이 일렬로 서 있네요

광릉 가기 전 필요한 정보 알려드립니다
관람시간 정리하면 
           3월~10월 : 9시- 오후6시30
           11월~2월 : 9시- 오후5시30
           휴관일 : 매주 월요일
           
광릉 능침 개방은
           홀수일 : 왕릉 개방
           짝수일 : 왕후릉 개방
주차장 근처 박물관은
           오후 6시까지
또한 약수물도 잊지마시고 마셔보세여



Posted by ahn97
,